블루베리 효과 입증된 연구 결과에 대한 정보

블루베리 효과 입증된 연구 결과에 대한 정보




- 야생 블루베리 섭취시 초등학생 학습능력에 효과적이다.





안토시아닌은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키며 기억력 향상과 인지 능력을 개선해 줍니다.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슈퍼푸드인 블루베리는 성인의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기능을 활성화한다는 연구결과가 많아요.. 특히 초등학생의 학습능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초등 학생의 인지 능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해요..


야생블루베리를 마신 아이들의 능력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정확도나 속도면에서 9%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우울증을 개선시켜 줍니다. 


야생불루베리는 일반 블루베리에 비해 작고 플라보노이드가 2배이상 농축되어 있어 진한다고 합니다. 





- 매일 적당량의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고혈압과 심장질환 위험에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 증상이 발현하는 폐경기 후 여성들을 대상으로 했고 냉동건조된 블루베리 분말을 한 그룹에게 주고 다른 그룹은 1컵의 위약분말이 8주 동안 제공되었습니다.


결과는 블루베리 그룹은 최고 혈압이 5% 최저혈압이 6% 이상 낮아졌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를 올바르게 섭취할때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과량을 섭취하는 것을 피하고 적당량을 꾸준하게 먹어야 하는 건강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블루베리는 섬유질과 심장건강에 좋은 항상화 물질은 높지만 설탕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주당 3회 이상 블루베리를 먹은 여성에서 심장마비 위험이 32% 낮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순환계의 내피세포 배열에 도움이 되어 건강에 유익한 혈압증진은 물론 동맥에 축적되는 플라크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적당량은 하루에 한컵의 신선한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블루베리 식초 치매퇴치에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 식초나 샐러드 드레싱에 든 식물성 화학물질이 치매 환자의 뇌에서 파괴되는 화합물을 증가시키고 신경세포의 연료가 되는 단백질을 늘린다는 것입니다. 


신경전달 물질 아세틸콜린의 파괴를 줄이고 건강한 신경세포를 유지하고 늘리는데 관여하는 단백질을 증가시켜 쥐의 단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고 해요.. 이번 연구에서 천연 추출물 블루베리 식초는 부작용 없이 실험 쥐의 인지력을 개선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루베리 식초가 기억력을 관장하는 해마의 신경손상을 방지 함으로 뇌 기능을 회복시킨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 자궁경부암 방사선요법 효과 높인다.





블루베리 추출물이 자궁 경부암 방사선요법의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연구팀은 자궁 경부암 세포주를 각각 방사선 요법 단독 투여그룹, 블루베리 추출물 단독투여그룹, 방사선요법 및 블루베리 추출물 병용 투여그룹으로 나눠 암세포 감소를 분석했습니다. 


결과는 방사선 요법만 한경우는 20%, 블루베리만 투여한 경우는 25%, 방사선 요법 및 블루베리 병용투여는 70% 감소 했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는 당뇨병 예방에 특효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스트레스 등이 원인인 당뇨병. 그러나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일을 통째로 먹는 것이 당뇨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인술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2형은 식생활의 서구화, 운동부족, 스트레스등 환경적인 영향이 큰데 포도, 사과, 자몽은 위험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 중에서도 블루베리한달에 1-3인분을 먹으면 위험이 11% 줄고 1일주일에 5인분을 먹으면 26%가 줄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