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유튜브보는 시간은?

한국인 유튜브보는 시간은?



한국인이 유튜브에 할애하는 시간은 257억분에 달한다고 합니다. 3년사이에 3배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2016년 3월만해도 국내 모바일앱사용시간이 가장 긴앱은 카카오톡이었다고 합니다. 2위 네이버 3위 유튜브 4위 페이스북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2월에는 1위 유튜브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4위 페이스북이었습니다. 압도적으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하며 2016년 9월부터 네이버를 따라잡은 유튜브는 지난해 8월 카카오톡을 앞질렀습니다. 유튜브의 인기는 데이터 통신속도와 단말기 성능이 개선되고 고품질의 콘텐츠가 급증하며 나타난 결과라고 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채널이 급성장했습니다. 


 

 

 



동영상에 익숙한 10-20대 모바일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라고 합니다. 정보검색도 검색엔진이 아닌 유튜브에서 먼저합니다. 광고시장 역시 지난해 국내 동영상 광고시장의 38.4% 1656억원을 차지 했고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