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구알버섯 효능과 먹는 방법 그리고 가격은?

댕구알버섯 효능과 먹는 방법 그리고 가격은?



최근 남원 지리산 자락에서 최근 5년간 15개가 발견 되었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버섯은 18-20센티에 반원형 모양이며 표면이 하얀색입니다. 이 사과 밭에서는 2014년에 2개, 2015년 2개, 2016년 8개, 2017년 2개, 2018년 1개가 발견 되었습니다. 


댕구알버섯이란?




댕구알 버섯은 주름버섯과에 속하고 늦여름과 가을에 풀밭과 들판, 납엽수림, 대나무숲 등지에서 찾아 볼 수 잇고 온대 기후에서 분포합니다.  댕구알 버섯은 지름이 10-70센티미터에 달하고 다 자란 댕구알 버섯의 속은 녹갈색을 띄고 덜 자란 것은 하얀색입니다. 




급격한 기후 변화나 환경조건이 바뀔때 꽃을 피우며 하루 사이에 크기가 급격하게 커지는 특징이 있고 생식생장시기가 시작되면 꽃이 흰색을 띠고 씨앗을 퍼뜨리기 위해 푸석푸석하게 변합니다. 흰색 꽃이 노란색으로 변하고 검게 변하면서 악취를 풍깁니다.  이 버섯은 양식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균사가 땅속에 떨어져 있다가 이듬해 여름에 다시 나와 번식합니다. 


중국에선 성난 말이라는 뜻으로 마발이라 불리고 일본에서는 귀신의 머리를 뜻하는 오니후스베로 불리고 한국에선 눈깔사탕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댕구알버섯 효능




- 지혈과 해독


- 남성 성기능 개선


- 목이 붓고 쉰데 효과적


- 부정자궁출혈


- 외상출혈이나 코피


댕구알버섯 가격


댕구알 버섯 가격은 아직 효능이 검증되지도 않았고 개체수가 적어 거래 사례가 없어 가격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댕구알버섯 먹는 방법



댕구알 버섯 먹는 방법은 다자라기전에 딱딱한 상태에선 먹을 수 있다고 하며 말랑한 상태로는 먹을 수 없습니다. 검게 변한 것은 악취로 먹을 수 없고 딱딱한 어린 댕구알버섯은 기름에 볶아 요리해 먹는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