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슈노르 서명에 대한 정보

비트코인 슈노르 서명에 대한 정보



비트코인 오픈 소스 개발 플랫폼 깃허브에서 비크코인 개선 제안서가 제안 되었는데 슈노르 서명이라는 기술로 비트코인 거래 검증 방식에 적용하자는 것이라고 합니다. 


슈노르 서명의 특징


- 슈노르는 시그니처 시스템인 타원곡선 전자서명 알고리즘의 개선된 기능으로 하나의 주소로 전송되는 서명을 묶어 블록체인에서 사용하는 대역폭을 줄여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새로운 기술을 블록체인에 통합 할지는 커뮤니티에 달렸다고 말하고 영향력 있는 비트코인 개발자들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통과 할것으로 보이지만 결과적으론 커뮤니티의 동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다수의 윌렛에서 입금된 비트코인을 한 곳에 모아 다수의 출금을 일으키며 거래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코인조인, 웨어드 코인등이 있었는데요.. 이미 존재하는 플랫폼을 변형해 만든 도구로 편의성과 효율성이 단점이었습니다. 


슈노르 서명은 비트코인 프로토콜에 반영되면 유저들은 간편하게 프라이버시를 지키거나 전송 수수료가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슈노르 서명은 멀티시그 거래 확장성이 좋습니다.  1개의 서명 데이터로 대체될 수 있으며 안정성과 블록에서 차지하는 데이터 크기가 줄어듭니다. 수백명의 타 블록체인 검증인이 비트코인 멀티시그 검증에 참여해 비트코인 보증 암호화폐를 다른 블록체인에서 구현 할 수 있습니다. 


- 슈노르 서명은 다수의 송금인의 서명은 하나의 서명으로 결합되어 검증이 가능하고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효율성을 약 20% 이상 증가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도입 되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비트코인 네트워크 포크를 통해 도입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