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 요리, 캠핑장 추천요리 종류

캠핑장 요리, 캠핑장 추천요리 종류



캠핑을 할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예요.. 


간혹 주변에 식당을 찾기 힘들거나 한참 이동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음식을 준비해서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혹 먹핑을 하러 캠핑을 떠나는 경우도 있어요.. 


뭔가 특별한 캠핑 추천요리를 알아 볼까 합니다. 


1. 닭다리살 카레구이



닭다리살은 껍질째 칼집을 내고 카레가루, 소금, 청주 2큰술, 다진 마늘, 후추를 섞어 닭을 재운 후 1시간 이상 둡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운 후 파슬리를 뿌려 줍니다. 




2. 모히또



아이들에게는 코코아를 어른들은 모히또를 즐겨 보세요.


컵에 민트잎과 라임을 썰어 살짝 짓이기고 향을 낸 후 얼음과 라임즙, 꿀이나 설탕, 소주를 넣고 저어 주세요.. 술 대신 탄산수를 넣어 먹어도 됩니다. 


3. 꽁치 김치찌개



김치는 먹기 좋게 썰고 고추와 파를 썰어주고 김치는 들기름에 볶아 줍니다. 김치에 꽁치 통조림을 몽땅 붓고 을 붓습니다. 그 후 다진 마늘, 된장, 고춧가루, 설탕을 넣고 끓입니다. 




4. 바비큐



소고기, 돼지고기, 새우, 조개, 생선, 소세지 등등을 숯불에 구워 먹으면 되요.. 소금이나 후추로 간을 하고 간혹 김치나 구워 먹으면 더 좋은 토마토나 각종 채소와 함께 썰어 구워 먹으면 그렇게 좋을 수 없겠죠?


5. 관자 버터구이



준비한 관자에 칼집을 내고 청주 1큰술과 후추를 뿌려 10분간 재우고 마늘은 2등분하며 청경채를 반으로 갈라요. 


올리브유 2큰술, 레몬즙 3큰술, 꿀 1큰술, 소금, 후추를 약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들고 달군 팬에 버터를 녹여 마늘과 관자를 넣고 앞뒤옆을 잘 구워 줍니다. 관자가 익으면 청경채를 넣고 굽고 간은 소금으로 합니다. 




6. 스모어



마쉬멜로를 꼬치에 곶아 모닥불에 구워 먹는겁니다. 마쉬멜로와 쿠키를 같이 먹으면 더 맛있고 그때 코코아와 함께 먹으면 더 좋겠죠?


7. 아보카도 새우꼬치



아보카도는 껍질을 제거하고 새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요. 새우는 머리와 껍질,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후추를 뿌립니다. 


마요네즈 2큰술, 올리브유 1큰술, 레몬즙 1큰술, 다진마늘 0.5작은 술, 후추약간을 넣고 소스를 만들고 꼬치에 새우와 아보카도를 끼우고 그릴팬에 구워 소스와 함께 찍어 먹습니다. 




8. 와인 삼겹살



삼겹살와인에 넣고 파, 마늘, 양파, 월계수잎을 넣고 1-2시간 재우고 고추장 양념을 만들어 재운 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버무리고 졸입니다. 고기는 익으면 건져 담으면 끝납니다. 캠핑장에서 삼겹살에 소주한잔!!!


9. 고추장 쭈꾸미 구이



주꾸미는 머리를 뒤집어 먹통과 내장을 제거하고 큼직하게 잘라요.. 대파는 2센티로 굵게 썰고 양송이버섯은 밑동을 잘라 반으로 자릅니다.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간장 1작은술, 청주 1큰술, 다진마늘 1.5큰술, 다진생강 0.25작은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참기름 0.5큰술, 통깨 약간, 후추약간을 해서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에 쭈꾸미를 넣어 30분을 재우고 팬에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