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안녕하세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개인이 사용하는 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카드 신청의 경우 5월 11일부터 시행되는데요? 신한카드에서 안내가 와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며 부부가 주민등록이 분리된 경우도 동일세대로 간주합니다.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주민등록 별도 세대라도 건강보험법 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세대이며 부부 중 연장자가 세대주입니다. 세대주 가족이 아닌 동거인, 거주 불명자는 단독세대 세대주입니다. 외국인의 경우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는 가입시 신청인이 지정한 자가 세대주입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방법

 

 

우선 금액 1인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 100만 원입니다. 지원방식1차지급대상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자로 현금지급을 하고 2차 지급자신용, 체크, 선불,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선불카드, 상품권 수령은 동주민센터 및 지역 금고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5월 11일 - 5월 31일까지 입니다. 5월 11일- 5월 15일까지 5부제 신청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 페이 펜 신청 접속 시 첫 페이지 팝업창 클릭 또는 메인화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메뉴 클릭 후 본인인증을 하고 신청합니다. ARS 신청 신한카드 회원 1522-7777  - 재난지원금 신청 선택 - 신한카드 회원 선택 - 개인정보 활용 동의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신청 확인을 합니다. 비회원 1522-7777 - 재난지원금 신청 선택 - 신한카드 비회원 선택 - 신한카드사에 전화연락 - 본인 확인 후 신청합니다. URL/QR 신청 신청 페이지 URL 클릭이나 QR 촬영을 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점 신청은 방문 후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 후 취소 불가입니다. 신청 결과는 온라인 신청할 경우 홈페이지, 페이 펜, URL/QR, 그룹사 홈피, 신한 플러스에서 신청하면 신청화면 상 신청 결과 및 사용가능 신한카드 즉시 안내 되며 신청 고객 전원에게 신청 완료 즉시 신청결과 문자 메시지 발송됩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신용한도와는 별도로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 부여되며 사용카드 종류 제한이 없고 카드가 없으면 신규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카드 이용 시 결제금액만큼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 자동 차감되고 결제 취소 시 특별한도가 재생성됩니다. 신용카드결제일에 차감 청구되고 체크카드결제금액이 계좌에서 인출되지 않습니다. 잔액이 결제금액보다 적으면 차액은 본인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 진행됩니다. 사용기간8월 31일까지 입니다.

 

 

신청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속하는 17개 광역시도 내에서 사용하며 할부거래, 일시불거래 후 할부 전환은 불가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거래 일부 업종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사용제한 업종은 따로 포스팅 해놓았습니다. 

 

카드 사용 문의

 

 

결제 시 카드 포인트 적립 서비스 및 카드 할인 서비스 정상 적용되며 카드 할인서비스 적용 시 전표 매입일 할인 금액만큼 긴급재난지원금 한도가 복원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금액은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됩니다. 상담 문의는 신한카드 홈피나 페이 팬, ARS 상담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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