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용처 정보

시흥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용처 정보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과 시흥시 재난 소득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는데요.

 

 

각 지자체 별로 재정 상황에 맞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흥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사용처 선불카드 지급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시흥시 재난기본소득 금액 지급 사용처

 

 

지급 대상시흥시민 누구나 1인당 10만 원이 지급됩니다. 사용기한 사용개시 문자 수신 이후 3개월이고 최종 종료일은 8월 31일입니다. 사용처 주민등록 시 군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으로 전통시장은 10억 원 이상 매장도 사용 가능합니다. 단!! 대형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트, 대형 할인매장, 온라인 가맹점, 프랜차이즈 직영점은 제외입니다.

 

 

시흥시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기간 4월 9일 - 4월 30일입니다.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피에서 온라인 신청하고 신용카드로 지원받으시는 분들은 온라인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피에 접속해 카드 선택을 하고 본인 인증 후 주민 DB 검색을 합니다. 미성년자 합산 신청 및 접수를 하면 문자로 사용개시 알림이 오면 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시흥시 재난기본소득 방문접수 방법

 

 

방문접수 기간 4월 20일 - 7월 31일까지 입니다. 신청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우선 동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에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족 구성원 대리수령이 가능합니다. 세대원이 아닌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첨부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찾아가는 접수로 4월 20일 - 5월 4일까지입니다. 통장이나 공무원이 직접 자택에 방문해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신청기간은 4인가구 신청일 4월 20일 - 26일 3인 가구 신청일 4월 27일 - 5월 3일 2인 가구 5월 4일 - 5월 10일 1인 및 미신청자 가구 5월 11일 - 17일 전체 5월 18일 - 7월 31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생년 끝자리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 전체입니다. 5월 18일 이후 주말 야간 미접수, 5부제 미 시행됩니다. 

 

 

■ 관련 포스팅

 

나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용인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광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2020 근로 장려금 신청방법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대구시 긴급복지특별지원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