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여민전 카드 정리

세종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여민전 카드 정리

 

세종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청과 여민 전 기프트카드 중 선택 가능합니다. 각각 사용처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여민전 사용처

 

여민 전,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세종시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여민 전 사용처 별도의 가맹점 표시 없이도 세종시 지역 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 음식점, 동네슈퍼, 전통시장, 카페, 학원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제한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 사행업소, 타 지역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존 여민전과 차이점은 충전 불가이며 캐시 백지원되지 않습니다. 

 

 

여민 전 신청 5월 18일부터 세종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혹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방문하시면 신청가능하며 온라인세대주만 신청가능하고 방문신청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령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대리인 신청 수령시 본인 신분증, 위임장, 세대주와 대리인 관계 증명서 지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5부제로 하고 있으며 여민 전 카드 수령 후 2일 후 10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여민 전 가맹점 찾는 방법 여민전 앱에서 맨 위의 메뉴 클릭하시면 가맹점 찾기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대형 유통업체 단말기, 긁는 방식이 아닌 꽂아 결제하는 단말기, 결제 단말기 주소 세종 외 지역인 경우는 사용제한 있을 수 있습니다. 여민전 발급대상 만 14세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세종시 하나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주민번호 있는 경우 학생증,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고 주민등록 없는 경우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 혹은 학생증과 가족관계 증명서 택 1 합니다. 필수 사항은 본인과 대리인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해야 하며 확인서류 유효기간 발행일 3개월 이내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사용처

 

 

신용카드 사용처 정보는 신청한 신용카드사에서 재난지원금 메뉴에서 가맹점 확인할 수 있으며 주소지 지자체 입력 후 검색 가능합니다. 사용제한 업종도 카드사 홈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페이코에서도 가맹점 조회가 가능합니다. 페이코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라이프 메뉴에서 자신 위치 근방 가맹점 혹은 지자체 별로 가맹점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