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ass 인증 가입 발급 공인인증서 대체 정리

skt pass 인증 가입 발급 공인인증서 대체 정리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전자서명 대체로 크게 3가지가 소개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뱅크 사인, 3사 통신사 pass 인증이 있습니다.

 

 

그중 카카오페이 인증과 뱅크 사인 소개는 아래 관련 포스팅에 보시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pass 인증 앱 중 SKT pass 인증 앱 가입과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SKT pass 인증 소개

 

 

SKT 대표 서비스로 본인확인 서비스입니다. 핀테크 서비스로 인증, 나의 자산 및 보험, 투자정보까지 패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신용, 부동산, 자산, 보험, 건강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하고 패스에서 직접 투자할 수 있습니다. 내차 시세, 펀드, 휴대폰 번호 로그인, 주식정보, 금융거래, 신용등급 서비스는 유료라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SKT pass 인증 인증서 발급 & 복사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패스 바이 SKT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SKT 고객만 이용가능합니다. 패스 앱에 들어가면 핀 번호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패스 인증서를 클릭하시면 인증서 등록을 누르면 약관 동의와 함께 인증서 발급이 뜹니다. 그러면 인증서 관리에 패스 인증서가 만들어지고 만료기간은 3년입니다. 

 

피씨 인증서 패스로 복사하는 방법은 피씨로 https://sktpass.com에 접속합니다. - 공인인증서 복사 프로그램 설치 후 화면 상단의 12자리 인증번호 입력을 합니다. - 모바일 기기로 가져올 인증서 선택을 합니다. - 앱 화면 하단의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을 합니다.

 

 

SKT 휴대폰번호 로그인 서비스

 

 

무료이며 약관 동의를 하고 로그인시 아래 패스 휴대폰 번호 로그인을 클릭하시고 패스앱에서 인증하면 로그인 완료! 아래 지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 관련 포스팅

 

뱅크 사인 은행 공동인증서비스 공인인증서 대체 사용방법

카카오페이 인증 방법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대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분양가 시세 당첨자 중도금 정리

고3 코로나 등교개학 등교중지 지역 어디?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lh 청년 매입임대주택 2020 모집 총정리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 2020 총정리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별 기부취소 및 주의사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