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바뀌는 여성·교육 제도 알아보기.

2018 바뀌는 여성·교육 제도 알아보기.


2018년에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 여성과 교육 분야로 알아 보았습니다. 



학교 내진 설계기준 강화



학교시설 내진 설계기준에 내진성능 평가방법, 비구조물 설계기준 등 항목이 추가됩니다. 유치원과 초중고교에 기존 내진 설계 사업비 외에 재해 특별교부금에서 매년 1000억원이 내진 설계비로 추가 지원됩니다.


 

 

 




여성 고위 공무원. 임원 비율 목표제 도입



공무원과 공공기관, 교원등 공공부문 여성 고위직을 대폭 늘리는 공공부문 여성 대표성 제고 5개년계획이 본격화됩니다. 내년 첫 시행되는 여성 비중 목표제에 따라 고위 공무원단은 10% 공공기관 임원은 20%의 달성 목표가 세워 졌습니다.



특성화고 현장실습 전면폐지



2018년 부터 전면폐지하기로 했으며 실습지도와 안전관리 등을 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만 제한적으로 허용됩니다. 앞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은 학습중심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2018년 부터는 6개월 기간 이내에 이뤄져 온 현장실습기간을 3개월 이내로 줄이고 3개월의 현장실습은 조기 취업이 아닌 업무교육 성격의 학습중심 형태로 바뀌고 직업계고 학생들은 현장 실습 산업체에서 취업 준비 기간을 거친 후 3학년 겨울방학이 지난 이후에 정식취업됩니다.


 

 

 




이혼 후 300일 내 출생 자녀 아버지 생부 출생신고 간소화



내년 2월 부터 가정 법원 소송 절차없이 허가 청구만으로 어머니. 전남편의 자녀가 아님을 증명하거나 생부가 자신의 자녀임을 증명해 출생신고할 수 있습니다.



자사고 외고 우선선발 폐지



2019년 부터 고입부터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의 학생 우선 선발이 없어집니다. 특수 목적고로 분류됐던 세 학교는 앞으로 일반고와 동시에 입시를 치르고 학생을 뽑습니다. 1개교를 지원하거나 일반고 진학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목고에서 떨어지면 미달된 자사고, 외고, 국제고의 추가모집에 재지원하거나 모집인원을 채우지 못한 일반고에 임의 배정됩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450곳 확충



신축과 공동주택리모델링, 민간 장기임차등의 방식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450곳을 확충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