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여자 계주 결승 금메달 해외반응은 어떨까요?

쇼트트랙 여자 계주 결승 금메달 해외반응은 어떨까요?



20일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결승에서 한국이 금메달, 이탈리아 은메달,네덜란드가 동메달을 차지 했습니다. 한국은 스타트를 늦게 하면서 몇바퀴째 4등을 하다 김아랑이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차츰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김아랑의 공격적인 모습에 해설위원들도 잘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번 경기는 좀 정신이 없었어요... 하지만 결국 이기게 되었답니다. 쇼트트랙 계주 5명인 심석희나이 21세,김아랑나이 23세, 최민정나이 20세, 김예진나이 19세, 이유빈나이 17세 쇼트트랙 계주 5명이 함께 시상대에 올랐습니다. 


 



순위결정전에서 네덜란드가 세계신기록을 세우며 1등을 했습니다. 순위결정전의 중요성이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드러나더군요... 바로 2위로 들어온 중국과 캐나다가 실격을 당한것입니다. 중국의 실격 사유는 중국선수들이 바톤터치를 대기하고 있던 최민정을 밀며 방해를 했기때문이라고 하며 캐나다 실격사유는 마지막 결승점에서 피니쉬지점에서 들어오는 중국 선수를 방해한 킴부탱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심판이 판정을 내리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렸어요... 매우 혼잡한 경기였기 때문이예요... 사실 김아랑이 넘어지는 장면에서 또 실격을 받는건 아닌가 싶었답니다. 판정이 나지 않았는데 태극기를 들고 링크를 도는 모습에 안쓰럽기도 했구요... 하지만 결과는 대한민국 금메달!!!! 캐나다는 우리가왜? 황당시츄에이이션!!! 네덜란드는 대기하고 있다가 굉장히 기뻐 하더군요.... 중국은 굉장히 억울해 하며 이번 올림픽 심판들은 우리에게 불리하게 판정한다며 한국이 같은 상황이었다면 실격되지 않았을꺼라고... 한국은 더티플레이를 자제를 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여튼 다음 베이징 올림픽에서 두고 보자고 했다고 하네요...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결승 외국 반응은 일본이나 미국, 중국 경우 세계 신기록을 세운 네덜란드가 1등이다. 일본이 4등이다. 한국이 넘어져 캐나다, 이탈리아가 넘어졌다. 한국실격이다. 두고보자! 자국 경기이니 실격이 아닐수도 있다. 등의 주로 한국의 금메달을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 많다고 하네요.. 오히려 순위결정전의 세계신기록을 낸 네덜란드에 대한 얘기는 인정하는 글 들이 많았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지금 최민정에게 악플세례를 퍼붇고 있다고 하네요.. 최민정이 중국말을 모르면 상처 받을 일은 없을텐데...


한국이 실격되지 않은데는 고의성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일부러 넘어진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여튼 수고한 대한민국 선수들 그동안 고생했어요!!! 

아참 마지막에 귀여운 엉덩이 밀기 퍼포먼스는 심석희 선수가 제안한것이라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