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새우 구별법!! 먹으면 안되는 이유

중국산 새우 구별법!! 먹으면 안되는 이유


새우가 오동통하면 참 먹음직 스럽죠...


시장에 가서도 오동통하고 살집이 많아 보이는 새우를 사게 되는데요..


그게 결코 좋은게 아니라는 사실!!! 


요즘 중국산 새우가 판을 치고 있다고 해요..


도대체 왜 먹은 음식을 장난을 치는지 알 수 없지만요..


그 이유는 바로 크기가 크고 살이 많은 새우가 인기도 많고 가격도 비싸서 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예요~~~ 


최근 중국에서는 새우의 중량을 키우기 위해 젤리 접착제인 아교를 넣고 있다고 해요..


아교는 젤리 형태의 접착제 인데요.. 새우 몸통에 주로 주입을 한다고 합니다. 


아교를 넣으면 중량이 20-30% 늘릴 수 있다고 해요..





아교새우 구별법




물에 씻으면 끈적끈적한 이물질이 쏱아지고 형체가 망가집니다. 식감도 당연히 떨어지도 맛이 없는데다 탱탱하지 않다고 합니다.  중국의 한 상인은 머리가 크고 살이 오른것처럼 보이는 새우는 대부분 젤리 형태의 아교를 주입한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산 새우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




해산물 수출 1위인 중국 하지만 항생제를 과도하게 사용해 지구 환경을 파괴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식을 하기 위해 자연 습지를 개발하고 있는데 환경파괴가 심각하다고 해요.. 게다가 불법적인 노예 노동을 통해 유지하고 있고 주변 해양 생물을 파괴하는 저인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산 새우가 항생제 내성이 강해 가장 큰 환경파괴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한국시장의 상당수가 중국산 새우라고..




콜리스틴을 포함한 강한 항생제가 사용되고 있는데 이 제품은 인류 최후의 방위선이라 여기는 물질로 과학자들이 한 미국인이 콜리스틴 슈퍼세균에 감염된 사실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중국산 해산물 감염을 관찰하자 말레이시아산으로 둔갑하자 새우 수입을 중단했어요.. 최근에는 다시 에콰도르산으로 둔갑시켰다고.. 


중국산 새우를 먹으면 인간의 약물 내성이 약화되면서 면역력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