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15가지

전자렌지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15가지

 

 


 

1. 고구마의 단맛을 더 한다.

 

고구마의 전분은 천천히 가열하면 그 당도가 강해 진다. 잘 씻은 고구마에 랩을 씌운 다음, 젖은 신문지를 싸서 가열한다.

 

2. 빵가루 만든다.

 

먹다 남은 식빵을 4센치로 잘라 키친 타월 위에 나란히 놓고 2분간 가열 하면 식빵이 뽀송뽀송 해져 손으로 비벼서 고운 가루를 만든다.

 

 

3. 통마늘을 쉽게 깔 수 있다.

 

 

 

통마늘 뿌리 부분을 자르고, 전자렌지에 넣고 40초간 돌린다. 윗부분을 쥐고 쭉 눌러주면 마늘이 한꺼번에 나온다.

 

4. 베이컨을 굽는다. 

 

접시에 냅킨을 두 장 깔고 베이컨을 겹치지 않게 놓은 뒤 냅킨을 덮어 가열하면 바삭바삭 해지고 전자렌지 내에 기름이 튀지 않아 편리하다.

 

5. 건포도가 살아난다.

 

꾸덕 꾸덕해진 건포도는 물이나 포도주를 조금 뿌려 랩을 씌워서 30초 정도 가열하면 연하고 부드러워 진다.

 

6. 깨소금을 만든다.

 

참깨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후 넓은 접시에 놓고 랩 없이 3-4분간 가열,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면서 볶으면 고소한 깨소금을 만들 수 있다.

 

 

7. 전자렌지 냄새 없애는 방법

 

그릇에 물 한 컵과 레몬 두조각을 넣고 강에서 2-3분간 가열하면 된다.

 

8. 김을 구을 수 있다.

 

김을 접시 위에 5장 정도 올려 놓고, 랩이나 뚜껑없이 1분간 가열하면 바삭한 김이 된다.

 

9. 소금 고춧가루를 살균한다.

 

접시에 종이타월을 깔고 소금을 펴고 강으로 20초간 가열한다. 흐트러진 것처럼 보이면 얼른 꺼내 식힌다. 고춧가루도 소금과 같이 가열하면 뽀송해지고 잡균도 제거 된다.

 

10. 과일 즙을 쉽게 만든다.

 

레몬이나 오렌지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통째로 강으로 1분간 가열하면 과일이 연해져서 즙을 쉽게 만들 수 있다.

 

 

11. 콩조림을 할 수 있다.

 

대접에 물을 붓고 반컵 정도 콩을 담는다.  5-7분간 가열하면 금방 불려진다. 이때 랩을 씌우지 않고 불린 콩을 냄비에 옮겨 양념하여 30분-1시간 졸이면 맛있는 콩조림이 된다.

 

12. 책 갈피를 만든다.

 

 

 

좋아하는 꽃을 스프레이로 물을 살짝 뿌린 후  약으로 2분 30초간 가열하면 처음 모양 대로 반 영구적으로 보관 할 수 있다. 꽃 잎만 가열하면 책갈피용으로 사용 할 수 있다.

 

13. 행주 소독을 한다. 

 

젖은 행주에 중성세제 한 두방을을 떨어뜨린 후 행주를 비벼서 비닐 봉지에 넣고 강으로 3분정도 가열하면 행주가 소독된다.

 

 

14. 콩나물 시금치를 데칠 수 있다.

 

씻은 후 수분이 있는 그대로 그릇에 담아 소금을 살짝 뿌려 1분정도 돌린다.

 

15. 기름기 없이 생선을 구울 수 있다.

 

오목한 접시에 물을 담고 김발을 펼친 다음 생선을 올려 4분간 가열한다. 그 다음에 그릴에 구으면 맛도 좋고 빨리 구워진다. 또한 기름이 빠지고 살이 단단해져 맛 성분이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공감버튼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