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퀘퀘한 냄새 없애는 12가지 방법

집안의 퀘퀘한 냄새 없애는 12가지 방법


 

1. 냄비에 비린내 제거 하는 방법

 

귤 껍질과 물을 적당량 냄비에 넣고 끓이면 냄새가 사라진다.

 

2. 향이 오래 가는 방향제 만들기 

 

아이스팩과 향수를 이용하면 향이 오래 가는 간단한 방향제를 만들 수 있다. 컵에 아이스팩 안의 내용물을 담고 원하는 향수를 적당량 뿌린 후 필요한 곳에 놓는다.

 

 

3. 마른 멸치 비린내 없애는 방법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넣고 살짝 마른 상태로 한번 볶아 낸 다음 음식을 하면 특유의 냄새가 없어집니다.

 

4.  인스턴트 커피로 냄새 제거하는 방법

 

 

 

커피는 습기를 제거하고 탈취 효과가 있어 장마철에 좋다. 유통 기한이 지난 인스턴트 커피나 원두 찌꺼기를 말려 활용 한다. 다시백에 커피를 넣고 원하는 곳에 두면 된다.

 

5. 보온병 속의 퀘퀘한 냄새 제거하는 방법

 

계란 껍질을 잘게 빻아 물을 약간 붓고 강하게 흔들어 준다. 계란 껍질에 붙어 있는 흰자가 물때를 용해시키고 더러운 때는 물론 냄새까지 없애준다.

 

 

6. 장마철에 신발 습기나 냄새 없애는 방법

 

베이킹 소다와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된다. 다시백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원하는 아로마 오일 향을 선택하여 몇 방울 뿌리면 신발 안에  넣어두면 습기 제거와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혹은 구두에 발냄새는 냉장고용 탈취제나 숯을 넣어준다.

 

7. 씽크대의 역한 냄새 제거 방법

 

물 한컵에 식초 두 큰술을 넣고 배수구에 흘려 보내면 식초의 산성 성분이 냄새를 중화 시켜 준다.

 

8. 과일 껍질을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

 

 

 

오렌지 귤 레몬 등의 껍질을 잘게 자른 후 만들거나 믹서기를 이용하여 완전히 가루를 낸 후  다시백이나 티백을 활용해 만들 수 있다.

 

 

9. 가구냄새 없애는 방법

 

처음 구입하면 기름과 칠 냄새가 많이 나는데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는다.

 

10. 냉장고 안의 냄새 잡는 법

 

마시다 남은 맥주를 이용한다. 행주에 맥주를 적혀 더러워진 부분이나 냉장고를 전체적으로 닦아 주면 때도 없어지고 냄새도 없애준다. 야채실에 백탄(숯)을 넣어 두면 냄새 뿐만 아니라 야채와 과일을 신선하게 보관 할 수 있고 냉장고 냄새제거에 녹차를 우리고 남은 찌꺼기도 도움이 된다.

 

11. 김치를 보관 했던 통의 냄새 제거 방법

 

녹차찌꺼기를 2-3일 동안 넣어두면 효과를 볼 수 있다.

 

12. 쓰다 남은 비누로 방향제 만들기

 

 

 

비누 방향제는 가성비도 좋고 재활용 가능하고 면도기나 감자칼을 이용해서 비누를 긁어준 후 다시백에 담아 주면 된다. 신발장이나 붙박이장, 화장실에 두면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은은한 향기를 맡을 수 있다.

 

공감버튼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