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국으로 유명한 속초 청초수물회 맛집

섭국으로 유명한 속초 청초수물회 맛집

얼마전에 속초에 다녀 왔어요...

 

그래서 점심으로 물회 먹고 싶다고 해서 봉포 머구리에서 먹어본 적이 있어요

 

또다른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집으로 출발~~~~

 

 

 

영랑해변에서 콜 택시 불러서 가게 되었는데요.... 현지인들은 속초 중앙시장 회센터가 싸고 신선하고 맛있다고

 

다음에 올땐 중앙시장에서 먹고 가길 추천해 주시더 라고요...

 

아무래도 회는 시장이 더 싸다고 하네요... 물회만 먹어도 파니까 한번 기보세요....

솔직히 2년전에 엄청 유명한 집에서 먹어봤는데 이렇다 할 정도로 감동을 받지 못해서 요번에는

 

별 기대 없이 들어 갔어요... 인지도는 예전에 먹은 곳이 더 유명했거든요

 

입구에 청초수는 섭국이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메뉴는 섭국과 물회로 결정했어요

 

 

 

여기는 반찬도 너무 맛있어요!!!! 감탄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다 ~~ 내입맛에 딱 이었습니다...

 

 

물회의 비주얼 입니다... 육수가 회에 비해서 적은 느낌이 들죠? 처음에는 놀랐습니다....

 

그래서 점원한테 물어봤죠? 이게 다예요? 이대로 비벼 먹음 되나요? 그랬더니 "네" 그러더 군요...

 

육수가 적어서 소면을 넣어 먹기 좀 뻑뻑하더라고요....  확실히 육수가 적으니까 생선 특유의 맛이 느껴지더군요.

저는 워낙 날것 보다 새콤 매콤한 육수 맛으로 먹다보니 물회는 육수가 넘쳐나는 봉포 머구리가 낫더군요

 

드디어 제가 주문한 섭국이 나왔습니다...

 

 

이 섭국이 그야 말로 신의 한수 였습니다.... 섭국 먹길 너무 잘한거 같아요? 양도 무지하게 많아요....

 

팽이 버섯 , 미나리, 섭이라는 조개인데요... 아마도 강원도 에서만 볼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육수가 진하고 얼큰하고 짬뽕보다는 자극적이지 않고 뭐라 표현하기 힘든 매력이

 

있는 맛입니다....   특히 속 재료들의 궁합이 끝내줘요~~~

 

속초 가시면 이 섭국 한번 꼭 드셔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