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칼로리를 낮추는 7가지 꿀팁

라면 칼로리를 낮추는 7가지 꿀팁



우리가 즐겨 먹는 라면은 출출할때나 언제 어디서나 눈에 띄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공식품이기도 하고 면을 기름에 튀겼기 때문에 만만치 않은 칼로리를 자랑하는데요.. 라면의 경우 국물라면은 500칼로리, 짜장라면은 600칼로리, 비빔라면은 530칼로리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라면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라면을 칼로리 순으로 순위를 매기면


1. 짜파게티 610칼로리


2. 안성탕면 535칼로리


3. 너구리라면, 신라면 505칼로리


4. 삼양라면 495칼로리


                   


제일 많은 상품이 짜파게티이고 제일 칼로리가 적은 라면은 삼양라면 이었습니다.



1. 면발의 기름을 뺀다.




라면 면발을 끓인 물을 버리고 다시 끓이는 방법입니다. 기름에 튀긴 면으로 만드는 라면은 1봉지에 지방이 대개 16g 정도로 물에 데치면 5-10그램의 지방이 빠져 나가니 약 50~100칼로리가 줄어드는 셈입니다. 


 

 

 




2. 면에 녹차티백이나 양파를 넣고 끓인다.




면을 삶을때 녹차티백이나 양파를 넣고 끓이면 기름기를 흡수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끓는 물에 분말스프를 절반만 넣은 후 삶아낸 면과 같이 끓여 내면 됩니다. 국물은 염분이 많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춧가루, 식초, 후추를 넣어 먹는다.




짜장 라면의 경우 분말스프는 반만 넣고 고춧가루나 식초, 후추를 넣어 부족한 맛을 더해서 먹으면 칼로리가 낮아 진다고 합니다.


 

 

 




4. 스프를 다 넣지 않는다.




스프만으로도 엄청난 칼로리가 있으므로 반만넣고 양파, 파, 고춧가루등을 넣고 끓이면 됩니다. 



5. 라면에 부족한 영양소 보충




라면 면발을 먹고난 다음 살코기나, 생선, 두부등을 먹고 식이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파, 버섯, 양파를 넣어 먹습니다. 


 

 

 




6. 밥을 말아 먹지 않는다.




라면을 먹을때는 김치와 라면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엄청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7. 우유를 넣어 준다.




나트륨을 중화시켜주는 기능을 하며 우유 속의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해 얼굴이 붓지 않게 도와 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