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하차 서복현 기자 프로필

손석희 하차 서복현 기자 프로필

 

■ 손석희 뉴스룸 하차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 '뉴스룸' 앵커 자리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입니다. 

오후 사내 회의에서 다음 달 2일 신년 토론까지만 진행하고 앵커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자리에서 사퇴 한후  사장직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후임으로는 서복현 기자가 맡기로 했습니다. 

 

jtbc 보도국은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당황하고 있으며 손석희 사장은 갑작스러운 결정이 아닌 2주 전 알려졌다고 했고 1년 전부터 논의된 상황이라고 했어요.

 

■ 서복현 기자 프로필

 

학력 고려대 사회학과

 

경력

 

- JTBC 정치 1부 기자

 

- JTBC 특별취재팀 기자

 

- MBN 사회 1부 기자

 

- 중앙일보 기자 세월호 기자 팽목항 현장에서 기자 정신을 발휘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취재진을 철수한 이후 서복현기자와 JTBC는 3달 머물렀습니다. 

 

2015년 순환근무 차원 중앙일보 옮겼다가 복귀합니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태블릿피씨 취재를 했습니다. 현재 정치팀으로 국회 출입을 하고 있고 봉준호 감독 기생충에 특별 출연했습니다.

 

■ 손석희 사장 프로필

 

나이 56년생 63세

 

고향 서울

 

학력 휘문고 - 국민대 문과 국어국문학과 학사

 

경력 MBC 아나운서, JTBC 사장

 

84년 MBC 입사 했고 87-89 보도국 사회부 기자로 재직했고 89년 아나운서국에서 활동했습니다. 92년 노조 파업 주동자로 구속되기도 하고 2000년 MBC 아침 뉴스로 복귀해 100분 토론, 손석희의 시선집중 라디오 진행을 맡았습니다.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겸임 교수, 연세대 신문방송학고하 겸임교수를 지냈고 2006년 물러난 후 성신여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를 지내다 2013년 성신여대 교수와 손석희 시선집중 진행을 하차했습니다. 

 

JTBC  보도부문 총괄 사장을 맡았고 JTBC 뉴스 9 주중 진행을 담당했고 시사저널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인 조사에서 1위를 했어요. 2014년 안나경 아나운서와 뉴스룸 진행을 맡았고 2016년 민주 언론 시민연합에서 본상 수상을 했습니다. 

 

JTBC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