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아바이마을에 있는 맛집 신다신 식당

속초 아바이마을에 있는 맛집 신다신 식당

 

반드시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온 속초 신다신식당 아바이 순대

 

여기는 함경도식 음식이 주 메뉴이고요 50년 전통 식당이더군요...

 

찾아가기 정말 힘들었어요? 갯배타고 쭉 들어가서 바닷가쪽으로 가서 아바이마을 동상 있는 곳에 있어요.

 

그근처에 비슷한 메뉴 파는 곳이 많아요... 근데 신다신은 워낙 유명해서 그런지 호객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적혀 있더군요....

 

 

 

양 옆으로 의자에 앉아서 먹거나 바닥에 앉아서 먹는 방식으로 식당이 나뉘어져 있네요....

 

 

호평일색이라 어떤 곳보다 기대하며 찾아간 곳이예요...

 

이날 날씨가 워낙 더운지라 가리국밥을 먹었어야 하는데 그냥 모듬순대만 시켰네요... 

 

 

 

 

 

 

이걸 재대로 못봤군요.... 전국 유일 무이한 국밥이라는데 한번 먹어볼껄 그랬네요....

 

아쉽네요.... 다른 분들은 꼭 드시고 오세요...

 

 

 밑반찬이 나왔어여~~~~

 

 

김치도 맛있고요... 특히 이 백김치 시원하고 짜지도 않고 간이 너무 잘 된거 있죠?

 

뚝딱 다먹었답니다....

 

 

드디어 모듬순대가 나왔답니다...

 

 

아바이순대 하고 오징어 순대 반반 하고 명태회가 세트 구성 입니다..

 

오징어 순대는 이미 먹어봤고 아바이 순대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뭔가 시중에서 파는 순대랑은 모양새 부터가 다르죠?

 

야채 듬뿍 잡체 듬뿍 아무래도 피 아닌가 싶은데 쫄깃하고 식감이 너무 좋고 튿별한 맛이 있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명태회가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메꿔주더라고요...

 

새콤매콤하면서 명태 특유의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았어요

 

아참 오징어 순대는 간장소스에 아바이 순대는 새우젓에 찍어드시길 바래요...

 

저는 몰라서 몰어 봤어요 아주머니 한테 ㅋㅋ

 

 

그리고 가자미 식해

 

이게 함경도에서 유래한 음식인가 보더라고요

 

가자미를 삭혀서 만든거라 시큼하고 조랑 같이 삭힌거예요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이네요... 저는 글쎄~~~ 였어요

 

남겨서 싸왔는데 집에서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