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인수 최근소식 주식현황

cj헬로 인수 최근소식 주식현황


LG유플러스가 CJ헬로 인수하기로 했다고 해요..


인수를 결정하고 이사회를 열어 승인 절차를 밟은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주)LG에도 인수가, 시장 영향 등을 보고해 승인을 받있어요. 


CJ헬로 지분 53%를 인수 하고 cj헬로 인수 가격은 경영권 프리미엄을 더해 1조원 정도라고 합니다.  


CJ헬로는 2018 하반기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는 SK브로드밴드 2위는 KT 라고 하네요..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 심사를 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간통신사업자 인수합병 심사, 방송통신위원회 사전 동의 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2015년 CJ헬로는 SK텔레콤의 인수 추진대상이었지만 2016년 7월 공정위의 최종 불허 결정으로 인수합병이 되지 않았어요.  그이유는 양사 간의 기업결합을 허용하면 유료방송 시장에서의 경쟁이 약화되면서 가격이 상승되는 것을 염두에 둔것으로 보여요..




LG유플러스는 지난해 IPTV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했고 CJ 헬로 인수를 하면 가입자 800만명이 되면서 2위인 KT와 비슷해 진다고 하네요..  



cj헬로 인수는 1년간 내부 결정은 끝냈지만 그룹에서 결정을 못했고 LG 유플러스 부회장이 그룹으로 자리를 옮겼지만 가격협상의 어려움과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 전망이 갈리면서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해요.. 




최근 컨설팅 업체의 보고가 마무리 되면서 인수 작업이 이루어 진것으로 보여요.. 


베인앤 컴퍼니 컨설팅업체 영향이 컸는데 LG그룹은 2018년말 컨설팅 책임자 대표를 경영전략팀장으로 영입했어요.. 


설연휴 전 LG 그룹에 지분인수가 긍정적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내용의 보고를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CJ헬로 기업 결합 승인 심사요청이 다시 들어 오면 전향적 자세로 임하겠다고 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어요.. 




굳이 합병을 하지 않고 최대 주주로 방송 가입자 확보를 해 콘텐츠나 홈쇼핑, 방송사와의 협상력이 커지면 시너지 효과가 있고 무선과의 결합상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 올것으로 전망하고 있네여.. 


cj헬로 인수 소식으로 CJ헬로 주식은 20% 상승했고 LG유플러스 주식은 5% 상승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