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 내용? 국민청원 아이콘택트 민식이 부모

민식이법 내용? 국민청원 아이콘택트 민식이 부모



스쿨존에서 교통사고을 당해 세상을 떠난 김민식 군 부모가 아이 콘택트에 출연해 민식이법 통과를 호소했습니다. 


방송의 주제는 세상에서 가장 슬픈 눈빛의 부모 민식이 엄마와 아빠라고 했습니다. 


어머니는 법안 통과까지 길지 않길바라고 올해는 버텨보려 하고 있다고 합니다. 


녹화 당시 아들 49재를 앞두고 학교에서 민식이법 통과를 위한 서명을 받았습니다. 주저 앉아 눈물을 흘리는 어머니는 잘못 왔다는 생각이 들었고 우리 민식이 어디있나 하는 생각에 눈이 계속 쫓아간다고 했어요. 



 

민식이법에 쓰이라고 지어준 이름은 아니라며 민식이는 저희 곁을 떠났지만 그런 일은 더 이상 없어야 하니까 노력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어머니는 나만 힘든게 아닌데, 모르는 척 해서 미안하다고 남편에게 말했어요. 


민식이 아버지는 민식이가 놀이터에서 놀다 막내 민후 손을 잡고 횡단보도를 건너오는데 좌우에서 차가 오는지 안 오는지 확인하고 건넜다고 합니다. 


가해 차량이 속도도 줄이지 않고 전방 주시도 안하고 아이를 치고 3m 정도를 더 간 후에 브레이크를 잡았다고 합니다. 


현재 민식이 부모님은 스쿨존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민식이법과 어린이 생명 안전을 위한 법안 통과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고 민식이 부모님 바람이 현실이 되는 데 이번 방송이 도움이 되길바란다고 했어요. 



 

9월 11일 충청남도 아산 한 초등학교 앞에서 차에 치여 9살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사고 차량이 어린이 보호구역 규정속도를 지키지 않았다고 했고 현장에는 신호등과 과속 카메라도 없었습니다. 

 

국회에서는 민식이법이 발의됐습니다. 


민식이법이란?


어린이보호구역에 의무적으로 신호등과 과속단속 카메라를 설치하며 사망 사고 시 3년 이상 징역을 선고하는 법안입니다. 


방송인 하하와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민식이법 법안 통과에 관심을 촉구해 화제입니다. 아무래도 같은 학부형이다 보니 더 공감이 되는 듯합니다. 


 

하하는 SNS를 통해 오늘은 민식이의 생일 민식이의 이름이 헛되지 않게 민식이법에 관심을 부탁드린다. 프로그램 홍보가 아니고 저도 세 아이의 부모로 녹화 때 찢어질 듯한 슬픔과 고통을 함께 느꼈다고 했습니다. 


민식이 부모님이 오늘 우리 방송만이 유일한 희망으로 여기고 계셔서 뭔가 도움이 되고싶고 민식이의 이름이 헛되지않게 민식이법에 관심 부탁 드리고 부족하지만 함께 끝까지 응원하고 동참하겠으며 조금도 가늠하지 못할 고통이시겠지만 힘내셔서 극복하시고 행복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가희는 힘을 모을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야 한다고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가슴이 끓었고 그래봤자 동의 클릭하는 것 밖에 할 수 있는게 없지만 동참하겠고 프로필에 링크를 걸어두었다고 전했어요. 


사랑하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안전을 약속해주는 것이 어른의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적었습니다. 

 

김민식군의 아버지가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 글을 공유하며 부족하지만 함께 끝까지 응원하고 동참하겠다. 여러분 부탁드린다. 도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선예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엄마가 되고 나니 아이와 관련된 일들에 너무나 자연스럽게 마음이 가고 작은 도움들이 모여 큰 힘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고 우리나라 아이들 보호를 위한 법들이 점점 더 나아지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참여한다. 함께 마음을 모아달라. #민식이법 #국민청원 #동참해주세요 #민식이사고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