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 방법 비밀번호 총정리

카카오페이 인증 방법 비밀번호 총정리

 

오늘 정부에서 기존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폐지를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이후 많은 분들이 공인인증서 대체로 어떤 걸 사용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중 현재 민간에서 사용하는 전자서명은 3가지로 그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페이 인증입니다. 카카오 페이 인증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장점

 

 

다음 검색창에 카카오페이 인증이라고 입력하시면 사이트가 뜹니다. 

 

카카오 페이 인증 장점 - 별도 설치 없이 카카오페이로 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고 한번 발급으로 2년동안 이용 가능하며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기반 사설 인증을 하고 있고 지문, 안면인식을 통해 간편 인증이 가능하고 카카오 페이 인증으로 간단한 게 전 저서명 가능합니다. 은행 방문없이 24시간 언제든 발급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비밀번호만으로 인증 가능합니다. 인증서 발급 - 모바일에서 즉시 비대면 발급할 수 있고 간편하게 비밀번호만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간편 로그인 - 페이 인증을 누르고 카카오페이 인증서로 서명하여 로그인합니다. 최초 1회 인증서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요.

 

본인 명의 휴대폰에 카카오톡 어플이 설치되어 있고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타입별로 다르고 자세한 사항은 02-6328-1203이나 sign@dozn.co.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고객이 직접 등록한 비밀번호 6-15자리 또는 생체인증 지문, 안면으로 가능합니다. 일반 고객, 개인사업자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생각이 안 날 경우 서비스를 탈퇴하고 다시 가입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인증서를 삭제한 후 재발급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 어플 삭제, 휴대폰 변경 시 기존 발급받은 인증서 사용 불가이며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기능

 

 

자동이체 전자서명 - 자동 이페 출금동의 증빙자료로 사용, 스캔, 녹취, ARS, 공인인증을 대체할 수 있어요. 금융사, 보험사, 카드사, 통신사 등 자동이체가 필요한 곳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중요 문건 전자서명 - 각종 중요문건 계약서를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전자 서명할 수 있고 중요 문건에 대해 관리가 편리하며 서명 부인방지가 가능해요. 보험, 판매, 동의 등 고객 서명이 필요한 곳에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우편물 수령 확인 - 등기우편처럼 수신 확인이 필요한 고지 문서 전달 시 사용하고 본인 수령 확인, 분실 방지가 가능합니다. 정부기관, 교육기관, 금융사, 렌털 등 고지 및 수령 확인이 필요한 곳에 적용합니다.

 

 

간편 인증 - 공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SMS 인증, ARS 인증 등 각종 본인 인증 대체가 가능합니다. 별도 APP 설치가 필요 없이 간단하게 인증 비밀번호만으로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피씨 모바일 회원가입, 본인인증이 필요한 전 영역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연계 인증 - 고객이 계약내용, 개인정보, 보안 웹사이트 열람할 때 보안인증으로 사용하고 열람할 수 있는 기간을 세팅할 수 있고 기간 내 고객이 반복해서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금융사, 보험가, 정부기관 고객 중요정보 열람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 인기 포스팅

0519 휴메딕스 마크로젠 sk 바이오팜 특징주 정보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 2020 총정리
오늘의 특징주 파미셀 남선알루미늄 jyp 5월 19일 정보
lh 청년 매입임대주택 2020 모집 총정리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지원대상
중소벤처기업부 벤처확인기관 모집 요건 신청기간
5월 19일 오늘의 특징주 정보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및 서류
고3 코로나 개학 등교 중지 지역 어디?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