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사인 가입 이용 방법 인증서 저장 알아보기

스마트사인 가입 이용 방법 인증서 저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올 11월부터 시행되는 공인인증서 폐지가 된다는 소식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 전자서명 종류 중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뱅크 사인, 스마트사인이 있습니다. 저는 3가지 중 스마트 사인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보니 SK사에서 발빠르게 스마트사인 신청서를 보냈더군요. 스마트사인 사용법 및 설치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스마트사인은 공인인증서 대체보다는 현재 가지고 계신 피씨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저장해 보안걱정없이 보관해 전자서명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되었다고 해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인인증서 자체가 없어진다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매년 갱신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외에 사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서명도 사용가능하다는 의미더군요. 저는 이번에 SKT 패스로 인증서 발급했습니다. 핀번호로 비번을 설정하고 사용기한은 3년이랍니다. 저는 두가지 다 사용하려구요. 카카오페이 인증 및 뱅크 사인 정보도 아래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사인 가입안내

 

 

핸드폰으로 가입 이벤트와 함께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럼 이벤트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면 스마트사인 가입하고 상품권 받기가 나와요!!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스마트사인에 가입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BHC 뿌링클 치킨 + 콜라 1.25리터 쿠폰이 증정됩니다.  5명이 당첨되네요.  당첨자 발표6월 9일 일요일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스마트 사인 서비스는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저장해 전자서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신 3사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월 990원입니다.

 

 

휴대폰 정보 입력 후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면 됩니다. 통신사 선택을 하고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받고 약관 동의를 하고 스마트 사인 가입하고 상품권 받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스마트사인 해지 방법 - 통신사 고객센터 114를 통해 가능하고 스마트사인 앱 내 서비스 이용안내 - 서비스 해지를 통해 가능하거나 홈페이지 내 오른쪽 상단 서비스 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스마트사인 사용 안내

 

 

인증서 유출 없이 안전히 전자서명이 가능하며 HSM에 저장한 인증서는 다른 매체로 복사 및 이동을 금지하고 있어 인증서와 인증서 비밀번호 유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폰만 있으면 전자서명이 가능합니다. 피시방 공공시설 모든 곳에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능하고 은행 공공기관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 S10+, 노트1 0에서 발생하는 지문 오류에 따른 인증서 보호를 위해 서비스 초기화를 해야 하며 메뉴 - 환경설정 - 서비스 초기화를 합니다. 혹은지문 세팅 말고 핀으로 세팅합니다. 지문 세팅이 되어 있는 경우 지문 5회 틀리고 핀으로 세팅합니다.

 

 

스마트사인 인증서 저장

 

 

스마트 사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피씨에서 http://www.smsign.co.kr에 접속오른쪽 상단 피씨 프로그램 설치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고 인증서 저장 위치를 보안토큰 - 스마트사인 선택합니다. - 피씨 입력창에 휴대폰 번호 입력을 합니다. - 스마트사인 앱으로 푸시 발송합니다. - 앱 화면에 노출된 일회용 인증번호를 피씨 창에 입력 - 지문인증을 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완료입니다.

 

 

인증서 스마트 앱 저장 앱에서 인증서 등록 클릭 - 승인번호 생성 - 홈페이지 내 인증서 저장하기 클릭 - 스마트 사인 인증서 저장 클릭 -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 승인번호 입력 - 저장할 인증서 선택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지문 또는 핀 인증 - 인증서 저장이 완료됩니다.

 

 

■ 관련 포스팅

 

뱅크 사인 은행 공동인증서비스 공인인증서 대체 사용 방법

카카오페이 인증 방법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대체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분양가 시세 당첨자 중도금 정리

고3 코로나 등교 개학 등교중지 지역 어디?

중소기업부 벤처확인기관 모집요건 신청기간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및 서류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지원대상

lh 청년 매입임대주택 2020 모집 총정리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신혼 매입임대주택 신청 2020 총정리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별 기부 취소 및 주의사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