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정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정리

■ 청년 기본소득 4분기 지원내용

 

 

4분기 연령 기준일 20년 10월 1일입니다. 지급대상자 생년월일 95년 10월 2일 ~ 96년 10월 1일입니다. 신청기간 11월 2일 ~ 12월 1일 입니다. 지급개시일 12월 20일입니다. 

 

11월 2일 신청을 시작해 경기도 내 만 24세 청년으로 3년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혹은 합산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 소득 자격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기별 25만 원씩 최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은 공적이전소득 포함으로 수급중지 혹은 감소 가능성이 있습니다. 

 

■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군입대 등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배우자, 부영 의무자, 위임받은 사람 위임장 소지자에 지급할 수 있습니다. 작년 3~4분기에 자동신청에 동의하셨다면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되나 미동의 하신 분들은 별도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확인 방법 로그인 - 신청현황- 청년 기본소득 1분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 : 주민등록초본 (신청기간 내 발급분) 제출방법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봐 통합 접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경기도 일자리재단 공통 시스템 관리자

 

apply.jobaba.net

 

 

청년 기본소득 4분기 신청 자세한 안내 페이지 

 

 

공정경기 | 경기도는 오늘 | 뉴스 | 경기도청

A. 지급대상자가 확정되면 문자로 선정결과를 안내해드리며,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배송됩니다. 수령 후 해당 카드를 등록(고객센터, 모바일 앱, 홈페이지)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gg.go.kr

 

잡아봐 내에 제출서류 업로드하시고 모바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시군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지급대상자가 확정되면 문자로 선정결과를 안내하고 신청시 입력한 주소로 지역화폐가 배송되고 수령 후 해당 지역화폐를 등록 (고객센터,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시군마다 지급 방법이 다르니 각 시군 청년 복지부서로 문의하시고 성남시는 지역화폐 별도 신청 필요하며 신한은행 또는 신한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처 :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는 제외한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문의는 주소지 내 시군 청년 복지 부서, 경기도 콜센터 031-12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관련 포스팅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차 2차 신청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차 2차 신청

4차 추경예산 취업지원 정책으로 채용 연기, 축소, 구직기간이 긴 청년을 위한 지원금으로 20만 명에 한해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rechketchup.tistory.com

 

취업성공 패키지 1,2 유형

 

 

취업 성공 패키지 1 2 유형 신청

만 18세부터 69세 저소득층 및 미취업 취약계층을 위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에 맞는 서비스입니다. 취업성공 패키지 1, 2 유형 지원 프로그램과 대상자 지원내용을 정리하

frechketchup.tistory.com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취업성공 지원금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취업성공지원금 신청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이 8월 개편을 했습니다. 현재 2차 재난 지원금에서 미취업 청년 일시불 50만 원을 지급하면서 중복 수령할 수 있다는 소식에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frechketchup.tistory.com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조건 중도해지 신청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중도해지 신청

중소 중견기업 청년 근로자 장기근속 및 자산형성 지원을 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지원내용, 조건, 계약취소, 중도해지, 참여 제한 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

frechketchup.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